1. 채용 분야 및 인원
구분
|
직종
|
채용분야
|
채용인원
|
신입
|
일반직
|
국제교류(영어)
|
1명
|
신입
|
일반직
|
회계
|
1명
|
신입
|
일반직
|
일반행정(기획)
|
1명
|
신입
|
기술직
|
항공정비
|
2명
|
2. 채용분야별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채용분야
|
지원 자격 및 담당업무
|
우대사항
|
국제교류
(영어)
|
[지원자격]
▪ 다음 중 1개 이상의 공인 영어 성적 소지자(공고일 기준 2년 이내)
- TOEIC 900점 이상, TOEIC Speaking 180점 이상, OPIc IH 이상
▪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담당업무]
▪ 영어권 유학생 Inbound 및 Outbound 관련 업무
|
▪ 중국어 혹은 베트남어 가능자
▪ 대학 행정업무 유경험자
|
회계
|
[지원자격]
▪ 경영학 혹은 회계학 졸업(학사) 이상 학력 소지자
▪ 공인 회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다음 중 1개 이상)
- 공인회계사, 세무사, 재경관리사,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1급, 회계관리1급, 세무회계1급
[담당업무]
▪ 예산 및 결산, 세무 관련 재무 업무
|
▪ 대학에서 예산편성 혹은 재무분석 업무 1년 이상 경력자(경력증명서로 해당업무가 확인되어야 하며 직종 및 직급은 무관)
|
일반
행정
(기획)
|
[지원자격]
▪ 다음 중 한 가지 이상 합산 경력 3년 이상인 자
- 교육기관(대학),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기관(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된 공공기관에 한함) 근무
- 정부재정지원사업 관리운영 업무
- 대학·사업·기관 인증·평가 및 성과관리 업무
[담당업무]
▪ 대학경영 전략 수립 및 보고서 작성, 사업계획 수립 및 실적보고서 작성 등
|
▪교육학, 교육공학, 통계학, 행정학, 경영학, 산업공학 석사학위 소지자
|
항공정비
|
[지원자격]
▪ 항공정비사 면장 소지자
▪ ‘1종 보통’ 자동차 면허 소지자
▪ 정비실무 경력 3년 이상인 자(군 간부 경력 포함)
[담당업무]
▪ 항공기 정비
[근무지] 청주 또는 무안
|
▪DA40NG, DA42NG-VI 기종 정비경력 보유자
▪ 위험물 운송자 자격증 소지자
▪ Garmin 장착 기종 정비 경력 보유자
|
공통 사항
|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 학력소지자
- 학사 학점 100점만점 환산점수 80점 이상
(외국학위 소지자는 학사학점 4.0기준 평점평균(GPA) 3.0 이상)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공무원 임용 및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본교 직원인사규정 상 임용결격사유가 없는 자
▪본교 직원인사규정 제32조 상 정년에 도달하지 않은 자(만 60세 미만)
▪공고일 기준 2년 이내 공인 영어 성적(다음 중 1개 이상) 기준 점수 이상 소지자
- TOEIC 700점, OPIC Level IM1, TOEIC Speaking 120점
- 국제교류 분야는 해당 없음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
▪ 전산관련 자격증 소지자: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 1,2급
|
3. 근무조건
가. 임용 시기 : 2025. 5. 1. 예정
나. 채용 형태 : 6개월간 수습 직원으로 근무한 후, 직무수행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 직원으로 임용
다. 채용 직급 : 정규 직원 임용시 교내 규정에 따른 경력을 산정해 일반직 9급 또는 기술직 9급으로 임용
라. 급여 형태 및 임금수준: 연봉제 / 경력산정에 따라 상이하나 교육공무원 9급 수준
마. 기타: 수습기간 중 4대보험 가입, 정식 임용 이후 사학연금 가입
바. 복지혜택: 자녀 본교 입학시 장학지원, 가족수당 지급
4. 지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25. 3. 27.(목) 17시까지(등기 우편 도착시간)
나. 접수방법 : 등기 우편 발송(방문접수 불가) 및 PDF파일 이메일 제출
5. 제출서류
가. 제출서류
1) 필수 제출 서류
구 분
|
비 고
|
① 직원 채용 제출서류 목록 1부
|
본교 소정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
② 공개채용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
|
본교 소정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
③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본교 소정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
④ 학위증명서(학사) 1부
|
졸업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 제출
|
⑤ 학위증명서(석사 이상 학위별) 각 1부
|
해당자에 한함
|
⑥ 성적증명서(학사) 1부
- 평점평균(GPA) 및 만점, 백분율 환산점수 기재
|
|
⑦ 성적증명서(석사 이상 학위별) 각 1부
- 평점평균(GPA) 및 만점, 백분율 환산점수 기재
|
해당자에 한함
|
⑧ 자격증(면허증) 사본 1부
|
해당자에 한함(자격증 소지 여부가 지원자격에 포함되어 있는 자에 한해 의무 제출)
|
⑨ 근무 경력(재직)증명서 사본 및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 경력(재직)증명서에는 정규직 여부, 근무부서, 직무, 근무기간이 구체적으로 기입되어야 함
|
-건강보험 가입 이력으로 경력을 인정하며, 재직경력은 서류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산정(미제출시 경력 미인정)
|
⑩ 직무기술서 1부
|
본교 소정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
⑪ 병적사항이 기록된 주민등록초본
|
군필자
|
⑫ 공인영어성적표
|
-해당자 및 기재된 시험에 한함
|
2) 부가 제출서류
구 분
|
비 고
|
① IT 관련 자격증 사본 각 1부(우대사항에 포함되어 있는 자격증 등)
|
해당자에 한함
|
② 관련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공고일 이후 제출처에 ‘청주대학교’ 기재하여 발급받은 것만 인정)
|
③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앞, 뒷면) 또는 장애인증명서 1부
|
④ HSK(신 HSK 포함) 혹은 베트남어 자격증(OPIc, FLEX, TOPiV) 사본(유효기간 무관)
|
|
※ 모든 증빙자료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에 한함
나. 제출방법 : 등기우편 제출(방문접수 불가) 및 이메일 제출
1) 등기우편: 충북 청주시 청원구 대성로 298, 청주대학교 본관 1층 인사총무팀(‘채용분야(ex. 항공정비)’ 기재)
2) 이메일 제출: 04210@cju.ac.kr
다. 기타
1)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지원시 제출한 서류 원본 수령
2) 외국에서 학위 또는 경력을 취득한 자의 경우 해당 증명서 전체를 한글로 번역한 후 하단에 서명하여 각 증명서와 함께 제출. 추후 증명서와 번역본에서 사실과 다른 사항이 발견될 경우 채용 혹은 합격되더라도 이를 취소
6. 전형방법 및 일정
가. 전형방법
전형방법
|
일시
|
내용
|
채용 공고
|
2025. 3. 18.(화)~3. 27.(목)
|
-본교 홈페이지 및 사람인 등 게시
-접수 마감: 3. 27.(목) 17:00
-접수방법: 등기 우편(이메일 제출 포함)
|
1차
|
서류전형
|
2025. 3. 28.(금) ~
2025. 4. 1.(화)
|
-서류전형 평가
|
2025. 4. 2.(수)
|
-합격자 확정(5배수 이내) 및 필기(실기)전형 응시 안내
|
2차
|
필기(실기) 전형
|
2025. 4. 5.(토)
|
-국제교류: 원어면접으로 대체
-회계: 회계일반
-기획: 논술(대학 관련 주제)
-항공정비: 정비 실기
|
2025. 4. 8.(화)
|
-합격자 확정(3배수 이내) 및 인적성검사, 면접 응시 안내
-면접대상자 선정 기준: 서류전형 점수 및 필기(실기)전형 점수 합계 고득점자 순
|
인적성 검사
|
2025. 4. 8.(화)~4. 9.(수) 정오
|
-온라인 응시(한국인재평가개발원)
-합격여부를 가리지 않고 면접자료로 활용
|
3차
|
면접
전형
|
경영진면접
|
2025. 4. 10.(목)~4. 11.(금)
|
-국제교류: 영어면접
-회계, 기획, 항공정비: 일반 면접
|
합격자 발표
|
2025. 4. 21.(월)
|
-임용후보자 발표
|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서류전형 가점 부여 대상
(가) 취업지원대상자(국가보훈): 전형별 만점의 일정비율(10% 또는 5%)에 해당하는 점수 가점(단, 전형별 점수가 만점의 40% 미만인 경우 가점 제외하며, 이외 사항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관련 조항 준용)
(나) 장애인 응시자: ‘장애인복지법시행령’에 따라 서류전형 총점 가산점(5%) 부여
(다) 전형단계별 가점부여는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부여함
(라) 가점 중복 인정 여부: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 중 중복되는 경우 유리한 1개만 인정
2) 전형별 합격자 수: 서류전형은 5배수 및 필기전형은 3배수
나. 세부 전형일정 : 각 전형별 합격자 발표 시 개별 연락 예정
다. 각 차수별 합격자에 한해 다음 단계 전형 실시
7. 기타사항
가.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각종 제출 서류의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나. 지원서 작성 시 기재상의 착오 및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합격자 통지 및 채용 후에라도 신원조사 및 결격사유조회 결과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합니다.
마. 합격자 통지 및 채용 후에라도 신체검사(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실시 의료기관 발행)에 불합격 판정을 받은 자는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합니다.
바. 채용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 공고된 전형 관련 일정 등은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될 경우 사전에 유선으로 통보하며, 공고된 내용의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아. 제출된 서류는 채용 여부 확정 이후 미채용된 구직자 중 서류 반송 희망자에 한하여 원본제출물을 대상으로 180일 이내 절차에 따라 반송합니다.
자. 적격 지원자가 3명 미만일 경우 공고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사무처 인사총무팀(☎ 043-229-808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대학교 총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