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태권도부 2명, 국가대표 최종선발전 출전

 청주대 태권도부 2, 국가대표 최종선발전 출전

체육교육과 4년 최진형·문지수 선수
21일 제주도 한라체육관서 열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태권도부 2명이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 출전한다.
 
청주대 체육교육과 4학년 최진형(-54kg), 문지수(-58kg) 선수가 오는 21일부터 제주도 한라체육관에서 열리는 국가대표 최종선발전에 출전한다고 14일 밝혔다.
 
국가대표 최종선발전 시합은 각 체급 국내, 국내점수를 합산한 상위 8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시합이다.
 
최진형은 지난해 대학부 시합에서 대학연맹 12, 대통령기 1위를, 문지수는 지난해 대학부 시합에서 대학연맹 1위와 대통령기 1위 등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에 따라 시합 당일 컨디션만 따라준다면 국가대표에 선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청주대 태권도부는 지난해 열린 제51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겸 2017년 국가대표선수선발예선대회에서 금3, 1개의 성적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한바 있다.
 
당시 종합우승은 최근 상승세를 반영하듯 청주대 태권도부가 지난 1973년 창단이래 43년만에 처음있는 일이다.
 
최진형, 문지수 선수가 지난해 대통령기전국대회를 우승으로 이끌었기 때문에 이번 최종 선발전에서 태극마크를 달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진설명(1)-최진형(앞쪽)선수와 문지수 선수가 지난해 전국대학 태권도 개인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설명(2)-문지수(왼쪽)선수와 최진형 선수가 지난해 전국대학 태권도 개인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