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기숙사 입주학생 운동화 농촌 기증 ‘미담’

청주대, 기숙사 입주학생 운동화 농촌 기증 미담

2014년부터 3년째 경북 등 농촌으로 배달

주민들, “너무 감사하다칭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기숙사 입주학생들이 퇴사하면서 버리고 가는 각종 신발을 3년째 농촌마을에 기증,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청주대는 지상 114개동과 51개동에 1144(2인실)을 수용할 수 있는 우암마을을 비롯해 예지관’, ‘진원관’, 728명이 생활하는 인터내셔널 빌리지 국제학사2238명을 수용하는 메머드급 현대식 아파트형 기숙사를 갖고 있다. 

학교 측은 매 학기 16주 기준으로 학생들로부터 신청을 받은 뒤 기숙사를 배정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학생들은 방학때가 되면 고향에 가거나 연수 등을 위해 기숙사를 비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들은 기숙사를 나오면서 자신이 갖고 있던 신발을 버리는데, 학교 측은 이 신발을 세탁한 뒤 주민들이 원하는 농촌지역으로 보내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신발보내기 운동은 한 주민의 아이디어로 이루어졌다. 

경북에 거주하는 김모씨()는 자신이 거주하는 농촌지역의 주민들이 신는 신발이 너무 낡고, 연세에 비해 불편한 신발을 신고 다니자 청주대를 비롯한 여러 대학에 신발을 보내달라는 문의를 했다. 

청주대는 문의를 받은 뒤 확인조사를 거쳐 기숙사생들이 학기별로 퇴사하면서 상태는 양호하지만 유행이 지난 신발을 버리고 간다는 점에 착안, 기증하게 됐다. 

학교 측은 매 학기마다 버려지는 각 종류의 신발 중 품질이나 상태가 좋은 신발만 골라 세탁한 뒤 그 해부터 김씨에게 보냈다. 

이후 입소문을 타자 이웃 마을에서도 신발을 요구했고, 현재는 3개 마을에 300여 켤레의 다양한 신발을 보내고 있다. 

청주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기숙사를 퇴사하면서 버리고 간 신발을 모아 매년 두 차례씩 농촌마을에 보내고 있다주민들이 신발의 상태가 좋아 농사를 짓거나 등산할 때 신고 다닌다고 감사함을 표시할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사진은 청주대 기숙사 중 인터내셔널 빌리지 야경 전경.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