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필리핀에서 재능기부 사랑실천

청주대, 필리핀에서 재능기부 사랑실천

세계 3대 빈민지역인 바세코에서 전공별 봉사

학교 측, 6일 일정 모두 경비 부담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학생들이 세계 3대 빈민촌 중 한 곳인 필리핀 바세코(Baseco)지역에서 재능기부로 사랑을 실천한다. 

청주대는 영화학과 김경식 교수를 단장으로 13명의 학생들이 각 전공별로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필리핀 마닐라 바세코 지역에서 해외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항공료를 포함해 체류 비용은 모두 학교 측이 부담한다. 

필리핀 마닐라 항구 끝자락에 위치한 바세코는 세계 3대 빈민 지역으로 11만명의 주민 가운데 절반이 주민증도 없이 살고 있다. 

주민 상당수는 마약, 매춘, 장기밀매로 비참한 생활을 살고 있는 등 희망과 꿈이라는 단어 자체가 존재할 수 없는 열악한 환경이다. 

청주대 해외봉사단은 각 전공별 재능기부로 이 곳 주민들의 자체 생활 능력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치위생학과는 치아와 구강건강 교육 및 올바른 칫솔질을 위한 치위생 교육 간호학과-남성의 신체구조 및 임신 등 여성 건강교육 패션디자인학과-다양한 의상제작 스쿨 등이다. 

영화학과-촬영 및 편집기법 교육 등 필름 아카데미 공예디자인학과-장신구, 공예품을 제작해 보는 금속 공예스쿨 등 각 학생들이 전공을 통해 재능기부 봉사를 실시한다. 

바스코 지역의 청주대 해외봉사단은 올해가 네 번째이다. 

김경식 영화학과 교수는 바스코 지역에 꿈과 희망을 주는 것은 교육만이 유일한 대안이며 청주대는 이들에게 다양한 전공의 재능기부로 희망이라는 단어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청주대 해외봉사단이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필리핀 바세코에서 재능기부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바스코에서 학생들이 활동하는 모습.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