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국건축시공학회 학술대회 대거 수상

청주대, 한국건축시공학회 학술대회 대거 수상

추계학술발표대회 및 한국건축시공기술대전서 수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건축공학과 학생들이 최근 열린 학술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는 등 대거 수상했다. 

청주대는 최근 한서대에서 열린 한국건축시공학회 주최의 ‘2016 추계학술발표대회 및 한국건축시공기술대전에서 건축공학과 대학원생·대학생들이 최우수상 등 대거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학원생 백철·이제현씨와 박사과정 황찬우씨는 건축공학과 한천구 교수 지도하에 ‘BS 치환 모르타르의 ERCO 도포시 수분증발 및 수축변화에 미치는 영향논문으로 시공재료 분야에서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대학원생 김민상·문병룡·조만기·박성배씨는 고강도 시멘트 모르타르에서 FA BS의 적정조합비율 결정’, 이재진·문병룡·김영태씨는 시멘트 분말도 변화가 빈배합 모르타르의 품질에 미치는 영향으로 같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학원생 이재진·김민상·주은희·백철씨는 액체밀도계에 의한 고로슬래그 미분말의 분말도 신속평가 가능성 분석’, 이제현·경영혁·이상운·이정교씨는 동절기 버블시트 표면피복 양생방법 변화에 따른 철근의 온도특성논문으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축시공기술대전에서는 대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전용준씨가 서중환경에서 표면 피복 양생재 종류변화에 따른 콘크리트의 온도특성’, 최현종씨는 비중계법을 이용한 잔골재 미립분 함유량 검토의 가능성 분석과 상관관계 분석논문으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문동근씨는 일라이트 및 폐내화물 치환율 변화에 따른 모르타르의 기초적 특성’, 김록호씨는 액체밀도계를 이용한 다양한 품질의 플라이애시 품질평가’, 김태우씨는 보통강도 모르타르에 있어 유지류의 영향논문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송시연씨는 일라이트와 순환자원을 이용한 콘크리트 블록제작을 위한 Mock-up Test’, 이대한씨는 목업시험을 통한 혼화재 다량치환 콘크리트의 폐식용유 도포가 탄산화에 미치는 영향으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설명-청주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이 최근 열린 ‘2016 추계학술발표대회 및 한국건축시공기술대전에서 대거 수상한 뒤 한국건축시공학회 관계자와 포즈를 취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