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는 부실대학이 아닙니다”

 

 

 

 

 

재정지원제한 관련 청주대학교의 입장


 

청주대는 부실대학이 아닙니다

 

청주대학교가 올해 재정지원제한대학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청주대가 부실대학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청주대는 지난해부터 3년간 시설 현대화 개선과 기자재 확충, 특성화 사업, 학생들을 위한 각종 지표 상승 등을 위해 적립금 826억 원을 사용키로 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교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노력의 결과는 교육부의 맞춤형 컨설팅 이행점검 평가에서도 나타났습니다. 재정분야 개선에서 장학금 지원항목이 만점을 받았고, 교육비 환원율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학생지원 및 교육체계 개선 분야에서도 대부분의 지표가 상승하였습니다.

다만 학사구조 개편 분야에서 중장기 발전계획과 학과 및 정원조정의 연계성 영역에서 낮은 점수로 과락 처리되었습니다. 즉 학과통폐합을 비롯한 구조개혁 등 정원감축 실적과 계획이 미진하다고 판단한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결론적으로 청주대학교는 정부의 재정지원을 받지 못할 뿐, 학생1인당 장학금 전국 2(2015 대학정보공시 자료, 재학생 5천명 이상 사립대)와 취업률 충청권 1(2015년 교육부 공시, 졸업생 3천명 이상 대학), 충청권 사립대 연구경쟁력 1(2016 네이처 인덱스 교육 기관 순위)를 비롯해 각종 지표들에서 양호한 수준에 있습니다. 교육당국의 정원감축 정책에 부합하지 못했다고 해서 부실대학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청주대는 과감한 구조개혁을 통해 2주기 대학구조혁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냄으로써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