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항공정비 국가기관 인정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항공정비 국가기관 인정

교통안전공단, 항공기계공학과 학생 항공정비 응시자격 부여
항공기계공학과, 다양한 항공기종 실습교육에 활용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 항공기계공학과가 개설 4년 만에 항공정비사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았다.
 
청주대는 지난 2013년 개설한 항공기계공학과 학생들이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항공정비사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항공정비사 면허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으로, 항공기 정비 실무경력 4년 이상 또는 전문교육기관을 수료해야 응시할 수 있는 항공정비사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이다.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는 그동안 안전비행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항공정비사 면허시험 응시자격을 부여받기 위해 항공정비사에게 필수적인 과목으로 교과과정을 개설하는 등 내실있는 이론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정비실습용 항공기와 다양한 기종의 항공기 기관, 실습교육용 장비를 구비해 항공정비 실습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교통안전공단은 이에 따라 항공기계공학과의 교과과정이 항공정비사 양성에 필요한 과목을 모두 포함하고 있고, 실습교육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해 항공정비사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했다.
 
앞으로 항공기계공학과 학생들은 교육과정 수료후 전 학년 성적표와 정비실습 확인증을 학교로부터 발급받아 교통안전공단에 접수하면 항공정비사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항공기계공학과 손명환 학과장은 내실있는 항공기 이론교육과 충분한 정비실습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항공정비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학생들이 항공정비실습실에서 기체를 정비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