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9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청주대, 9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산업디자인과 정우영씨, ‘3 in 1 Orient Plane’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가 세계최고 디자인 인증기관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9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청주대는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조성배 교수) 정우영(4)씨가 출품한 ‘3 in 1 Orient Plane’ 작품이 레드닷(reddot)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작인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정씨가 수상한 3 in 1 Orient Plane’은 각도 조절을 통해 다양한 용도의 목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대패 디자인이다.
 
평소에는 일반 대패처럼 사용하다가 대팻날을 회전시켜 곡면 대패나 모서리 대패로 사용할 수 있는 등 3가지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있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의 디자인 우수성을 검증받기 위해 앞다투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하는 등 세계 최고의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매년 70개국에서 15000여점이 출품돼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2008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9년 연속 수상하는 등 글로벌 디자인 명문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재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의료경영학과와 함께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해 미국의 시카고, 뉴욕 등지에 디자인·헬스케어 단기연수단을 파견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대학을 목표로 전진하고 있다.
 
김동하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 단장 겸 이번 수상작품 지도교수는 교수와 학생이 우수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매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이를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디자인 인재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사진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 정우영씨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로고.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