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GTEP사업단, 데이터 교육 및 통계 특강

[ 청주대 GTEP사업단, 데이터 교육 및 통계 특강 ]

충청지방통계청 지원으로 통계 포털/플랫폼 활용법 및

통계분석 사례 특강 실시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18기 학생들이 충청지방통계청 주관으로 데이터 교육 및 통계 특강을 학내 비즈니스대학 전산실에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충청지방통계청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통계에 대한 개념설명과 소개, KOSIS(국가통계포털)를 통한 활용 방법 및 사례, MDIS(마이크로 데이터 통합서비스)에 대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또 질의응답과 영상을 통해 통계 포털 활용 방법과 엑셀 적용 방법을 학습하는 등 수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윤재현(경영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강의를 통해 통계에 대한 개념 및 사례, 통계 포털 이용 방법 등에 대해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한진희(항공서비스학과 4학년) 학생은 통계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마땅히 배울 기회가 없어 고민했다하지만 이번 특강을 통해 데이터 운용의 중요성과 통계분석 사례를 배우는 등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했다.

 

이재영(GTEP 사업단장) 교수는 앞으로도 청주대학교 GTEP사업 참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글로벌 비즈니스 직무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생 주도적 학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인력양성사업으로,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재 1842명의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이들을 대상으로 해외박람회 참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실습, 해외바이어 발굴 및 상담, FTA교육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직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GTEP사업 18기 참여학생들이 최근 학내에서 통계 특강을 마친 뒤 충청지방통계청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