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학교법인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우표 발행

[ 학교법인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우표 발행 ]

서울 제외한 학교법인 학원으로 공식 기념우표 발행은 처음 



학교법인 청석학원(이사장 표갑수) 창학 100주년을 기념하는 우표가 공식적으로 발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청석학원 창학 100주년기념우표 64만 장을 오는 12일부터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서울을 제외한 학교법인을 대상으로 우표가 발행되기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그 의의를 더하고 있다.

 

학교법인 청석학원은 현재 한강 이남에서 초···대학교가 있는 학교법인 중 100년의 역사를 가진 유일한 학원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기념우표는 196766일 청주대학교 10주년 기념으로 준공돼 현재 청석교육역사관으로 활용 중인 건물이 담겨 있다.

 

청석학원은 초등학교부터 중·고교, 대학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 걸친 학교법인이다. 일제 강점기인 1924년 청암 김원근, 석정 김영근 형제가 교육구국의 일념으로 청주에 대성보통학교를 설립한 게 재단의 시초인 민족사학이다.

 

이후 1935년 청주상업학교와 1945년 청주여자상업학교가 설립됐고, 1947년 대한민국 광복 1호 사립대학인 청주상과대학이, 1974년 청석고등학교가 문을 열었다.

 

1991년 석우 김준철 박사가 대성학원에서 학교법인 청석학원으로 이름을 변경해 현재까지 청주대학교, 청주대성고등학교, 청석고등학교,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대성중학교, 대성여자중학교, 청주대성초등학교등 교육기관 7곳을 운영하고 있다.

 

청석학원은 지난 1924년 창학한 이래 현재까지 7개 학교에서 252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문사학이다.

 

올해는 창학 100주년을 맞아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회(이하 기념사업회·회장 오영식)가 출범해 설립자 형제분의 애민(愛民)정신을 잇는 사랑의 점심 나누기‘, 소외된 이웃들이 문화적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공연티켓을 구매해 청주시에 기증하는 등 각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다음 달 3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창학 100주년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기념우표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설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학교법인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기념우표.

☞충북일보 기사 바로가기
☞뉴스1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