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소통하며 변방(邊方)정신을 가져라”

[ “소통하며 변방(邊方)정신을 가져라” ]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 명사특강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은 소통과 공감하는 인간관계 속에서 자신을 성찰하고 창조하는 변방(邊方)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2024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글로벌 시대, 창조와 도전강사로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을 초청해 변방/감성정신으로 이루는 2030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신 전 부회장은 자신의 변방정신과 타인이나 우리의 인간관계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전 부회장은 이어 실패를 이겨내는 기술, 승자의 미덕, 긍정적 사고방식을 통해 다른 사람을 반하게 만드는 인간적인 매력과 리더십을 고양시킬 때 우리 삶의 꿈은 이루어진다고 덧붙였다.

 

신 전 부회장은 리더십은 칭찬할수록 효과가 커지는 입의 방문’, 편지를 쓸수록 감동을 주는 손의 방문’, 찾아갈수록 친근해지는 발의 방문을 통해 리더십을 실천할 수 있다고 했다.

 

신 전 부회장은 자신의 존재와 자긍심을 알면서도 타인을 최대한 인정하고,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와 환경을 파악한 뒤 적절한 공감과 표현으로 신뢰와 자발적 참여를 얻어내는 것이 인간관계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신 전 부회장은 어느 누구도, 어떤 것도 변방이 아닌 것이 없다중심에서도 늘 변두리를 생각하고, 변두리를 중심의 통로로 생각하면서, 가지 않은 길을 찾아가는 곳이 곧 변방정신이라며 인류사는 이런 과정을 통해 변방이 새로운 중심이 되어 왔다고 덧붙였다..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은 1972SK이노베이션()(대한석유공사)에 입사한 뒤 SK가스 대표이사 부사장,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 서울시립교향악단 이사장, 대한펜싱협회 회장 등을 거쳐 현재 신한회계법인 상임고문을 맡고 있다. 포상으로는 한국자원경제학회 에너지산업대상, 한국경영학회 대상, 1회 에너지 위크 동탑산업훈장들 수여받았다.


사진설명 :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3일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중부매일 기사 바로가기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