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김연준씨 RIS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 청주대, 김연준씨 RIS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

바이오메디컬학과 석사과정···이정민씨는 발전협의회장상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바이오메디컬학과 석사과정 김연준씨가 ‘RIS 사업 참여 대학()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하고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사업) 발전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RIS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의 각 지역혁신플랫폼의 심사를 거쳐 추천된 12명의 우수 대학()생들이 RIS 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여내용을 발표했다.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을 대표해 선발된 김연준 씨는 2위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청주대학교 이정민씨(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3학년)도 참가상을 수상해 RIS 발전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김연준 씨는 바이오의약학과 최재원 교수 연구팀에 합류해 충북지역혁신플랫폼에서 지원한 핵심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사업에 참여하며, 지역의 중소벤처기업들과 바이오 소재 및 체외진단기술 개발 관련 연구를 수행해왔다. RIS 사업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SCIE급 국제학술지 논문발표 3, 국내 특허출원 2, 학술대회 수상 2건 등의 성과를 달성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연준 씨는 “RIS 사업에 참여하며 바이오 R&D 실무역량을 키우고 여러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최우수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RIS 사업의 취지에 맞게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바이오 분야의 핵심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의약학과 최재원 교수는 이 우수사례가 바이오 분야의 산··관 협력의 우수한 모델로 활용되어,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러한 성과는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이러한 프로그램이 RISE 체계로의 전환과정에서 적극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바이오메디컬학과 석사과정 김연준씨가 ‘RIS 사업 참여 대학()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김연준씨(오른쪽)와 최재원 교수(왼쪽).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뉴데일리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