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학술대회 수상

청주대,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학술대회 수상 ]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수논문상 5점 휩쓸어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5점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주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이번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 총 14편의 논문을 논문집에 발표, 5편의 논문이 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예림, 조석주, 신동준(석사과정), 강현수, 서상원, 정찬혁, 이정훈, 이승호, 김다원, 손정락(3학년), 김경은, 조은지(2학년) 학생들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지도교수인 박상성, 전성해 교수의 지도로, ‘정량적 특허 분석을 활용한 스마트제조 분야 기술 수준 평가’(우예림, 조석주), ‘특허로 본 원격 Li-ion BMS 기술 동향’(신동준), ‘전기습윤을 이용한 센서클리닝에 관한 연구’(강현수, 서상원), ‘공기 중 수분포집 기술의 변화: BERT기반의 토픽 모델링을 통한 분석 및 연구’(정찬혁, 이정훈, 이승호), ‘특허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기자동차 ACD 충전 기술에 관한 연구’(김다원, 손정락, 김경은, 조은지)를 발표했다.

 

이 논문들은 IP-R&D, IP 마이닝에 관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주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청주대학교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발명진흥회의 후원을 받아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들이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5점 수상을 기념으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