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 정비 전문인력 양성 기반 마련

[ 청주대, 항공 정비 전문인력 양성 기반 마련 ]

알에이치포커스와 MRO 협약현장실습 공동 운영 등 협력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항공모빌리티연구소에서 알에치포커스(회장 김수언)와 항공정비 산업(MRO) 및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항공 정비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대와 알에이치포커스는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무에 더욱 충실하고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이해 및 협력 증진을 위한 정보 및 기술교류협력 시설 공유플랫폼 활용 및 현장실습교육 공동운영 기종 한정 정비교육과정 개발 및 산업체 전문가의 대학 교육 참여 항공업무 발전을 위한 기술자문과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태형 직할학부장(항공기계공학과 교수)국내 최고 항공정비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알에이치포커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교수진과 학생 모두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항공정비교육에 성실히 임해 현장실무에 탁월하고 인성을 갖춘 우수한 항공정비(MRO) 전문인력을 양성해 국가 항공산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알에이치포커스 고이근 대표는 기존 한정된 로컬 정비에서 글로벌 정비를 지향하기 위해 EASA(유럽항공안전청) 인증 등을 통한 정비산업의 볼륨을 확장할 수 있도록 청주대학교의 글로벌 교육 과정 개설이 필요하다라며 지자체와 알에이치포커스, 청주대학교의 콜라보 형성으로 청주공항 활성화와 정비특화단지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클러스터 인프라 구축에 함께하는 노력을 기울이자고 제안했다.

 

이진후 항공기계공학과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헬기 정비분야의 R&D 협업뿐만 아니라, 미래형 항공운송모빌리티 공동개발과 다양한 특수정비(복합재, 비파괴, 임무형 특수개조 등)분야의 포토폴리오 구성으로 산·학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협업하자고 말했다.

 

청주대학교는 국토부로부터 비행기 및 헬기 정비인력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을 지정받아 운영 중이며, 이번 협약으로 협약업체의 니즈에 부합하는 정비인재 공급 기반을 확보하고, ·내외 항공운항사 등에 우수 정비사를 많이 공급할 방침이다. 또 국내 최고의 항공기 제작, 정비엔지니어 및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한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알에치포커스와 지난달 31일 항공정비 산업(MRO) 및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항공 정비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