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구성원, 김윤배 총장 선임 지지 성명

 

[ 청주대 구성원, 김윤배 총장 선임 지지 성명 ]

지방 사립대학 위기 극복 위해서는 강력한 리더십 필요


27일 청주대학교 신임 총장에 김윤배 박사가 선임되자 학내 곳곳에 이를 축하하는 구성원들의 프래카드가 걸려 있다.27일 청주대학교 신임 총장에 김윤배 박사가 선임되자 학내 곳곳에 이를 축하하는 구성원들의 프래카드가 걸려 있다.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 학생, 교수, 직원 등 학내 구성원 모두는 27일 김윤배 전 총장이 14대 총장에 선임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지지 성명을 내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청주대학교 제56대 학생운영위원회는 신임 김윤배 총장의 강력한 리더십과 축적된 실질적인 경험 등이 대학 발전에 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환경의 지배를 받는 물고기 코이는 작은 어항에 두면 5-8밖에 자라지 않지만 강물에 방류하면 90-120까지 자란다신임 총장은 우리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성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강물이 되어달라고 했다.

 

특히 앞으로 수험생들이 오고 싶은 대학,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대학,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으로 이끌어 달라또한 신임 총장이 구성원들의 상생과 협력을 통해 최선을 다한다면 학생회는 언제나 든든한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교수연합노조는 이날 학내 게시판에 김윤배 박사의 청주대학교 제14대 총장 취임을 환영하며라는 성명을 통해 “14년간 동결된 등록금으로 인한 재정악화와 입학자원의 부족, 수도권 집중 현상 등으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대내적으로는 교수채용 증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 기자재의 합리적인 지원, 정확하고 빠른 행정 등 현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강한 뚝심을 가진 총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각종 사업의 경우도 지역과 밀착해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해야 한다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회가 김윤배 박사를 총장으로 선임한 결정에 대해 노조는 전폭적인 환영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신임 김 총장은 지방대학의 위기에서 청주대학교를 구해내고 충북을 대표하는 거점 사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해야 한다교수연합노조는 신임 총장의 대학 경쟁력 제고 정책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민주노총 전국대학노동조합 청주대학교 지부는 이날 학내 게시판에 성명을 내고 산업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전국 228개 시··구 중 소멸위기 지역은 총 59곳으로 조사됐다인구소멸에 따른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지방대학의 위기도 심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같은 위기속에서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회가 김윤배 박사를 총장으로 선임한 것은 심화하는 지방대학의 위기를 극복하라는 신호라며 김 박사는 경륜을 바탕으로 신입생 유치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이때 학교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27일 청주대학교 신임 총장에 김윤배 박사가 선임되자 학내 곳곳에 이를 축하하는 구성원들의 프래카드가 걸려 있다.


☞브레이크뉴스 기사 바로가기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국제뉴스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