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공유협력형 진로캠프’ 개최

 

[ 청주대, ‘공유협력형 진로캠프개최 ]

충북대·충북보건과학대 학생도 참여 진로 경험 등 공유


청주대학교는 대학생들의 진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2022 공유협력형 진로 캠프’를 22~23일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대학생들의 진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2022 공유협력형 진로캠프22~23일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캠프는 청주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해 충북대와 충북보건과학대 등 대학생도 함께 참여해 진로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진로캠프 1일 차에는 나의 진로가치관 및 커리어 스타일을 파악하고 커리어 비전 찾기 및 전공 맞춤형 직업의 세계를 특강과 팀 빌딩을 통해 체험했다. 청주대 학생들은 타 대학생들과 함께 진로 네비게이션을 만들어 보고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에 따른 직업의 변화를 예측하게 된다. 2일차에는 충청권 기업을 중심으로 ‘MindWarming-UP-기업가 정신을 탐색하며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공유협력 시간이 진행됐다.

 

강태석(청주대 경영학부 22학번)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에 대해 다양한 친구들과 고민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으며, 이찬규(충북대 기계공학부 22학번) 학생은 여러 대학 학생들이 모여 진로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오덕원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충청권 대학들과 공유협력을 통해 진로 책임을 실천하고 대학 간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었다라며 “2023학년도에는 공유협력 대학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6월 충북대, 충북보건과학대와 충청권 대학생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진로비전 및 진로 전략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대학생들의 진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2022 공유협력형 진로 캠프22~23일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