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우수활동 대학 독도동아리 우수상

 

[ 청주대, 우수활동 대학 독도동아리 우수상 ]

라이프아카데미 섬초롱독도 문화대축제 참가 홍보 활동 진행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 4기 학생들이 ‘대학 독도동아리’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가운데, ‘섬초롱’팀 학생들이 오창 청원초등학교에서 독도 홍보 교육기부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라이프아카데미(CLAP) 4기 학생들이 ‘2022 우수활동 대학 독도동아리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재단법인 독도재단이 주최한 2022 우수활동 독도동아리 선정에서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 2조인 섬초롱(김민정 회계학전공, 김병주 사회학과, 박주연 영어영문학전공, 성예은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안성백 에너지융합공학전공)이 우수상에 선정됐다.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 섬초롱팀은 지난 3대학 독도동아리에 선발됐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연간 활동 개시 및 독도 탐방, 독도 문화대축제에 참가해 독도를 알리는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섬초롱팀은 독도 캐릭터 그리기를 통한 티셔츠 나눔 이벤트를 비롯해 독도의 날 Q&A, 초등학생을 위한 독도 관련 도서 추천, 독도 홍보 교육기부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독도재단은 전국 대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2022년 독도지킴이 활동 계획서를 접수 받아 최종 15개 팀을 선정했다. 독도재단의 대학 독도동아리는 대학생들의 독도 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행 및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독도 교육·홍보 활동 및 콘텐츠 제작 분야 등으로 나눠 선발했다.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동원육영재단이 지원하고 청주대학교가 운영하는 독서 중심 전인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 5기 학생들을 모집 중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 4기 학생들이 대학 독도동아리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가운데, ‘섬초롱팀 학생들이 오창 청원초등학교에서 독도 홍보 교육기부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