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긍정의 마인드·주인의식 개인 능력 배가”


[ “긍정의 마인드·주인의식 개인 능력 배가” ]

지금부터 인생 목표 정하고 단단히 설계하라당부

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청주대 명사 특강


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모든 일에 열정을 갖고 임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긍정의 마인드로 주인의식을 갖는다면 본인의 능력은 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마지막 강사로 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을 초청, 7일 오후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8세에 9급 말단 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해 공무원의 꽃이라고 불리는 1급 관리관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인 맹경재 청장은 “‘나의 문제는 내가 책임진다라는 책임감으로 공직생활에 임했으며, 그 결과 1급까지 승진을 할 수 있었다라며 학생들도 목표와 책임감, 주인의식을 갖고 학교생활에 임하면 나중에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맹 청장은 또 조선 후기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 선생이 쓴 목민심서의 수령의 자세와 역할에서 이르듯이 애민정신과 공정, 객관, 합리, 실용 등 구체적 수단을 제시하며 살아간다면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60세에 이른 사람에게 앞으로 120세까지 건강하게 사시라는 덕담을 자주한다. 여기에는 메시지가 내포되어 있는데, 60세를 산 사람은 다시 태어난 느낌으로 나머지 60세를 살 목표를 갖고 준비를 한다라며 목표를 정하고 얼마나 단단하게 설계하느냐는 것에 인생의 많은 차이가 생긴다는 것을 잊지 말고 지금부터 철저한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북 괴산군 청천면 출신인 맹경재 청장은 청주농고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한 후 청주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 청주대학교 행정대학원 고위관리자과정을 수료했으며, 괴산군 근무를 시작으로, 충북도 투자유치과장, 충북도 경제통상국장, 충북도 재난안전실장, 충북도의회사무처장을 역임하고 현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을 맡고 있다.

 

사진설명 : 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