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빅데이터 분석 방법 우수성 인정

 

[ 청주대, 빅데이터 분석 방법 우수성 인정 ]

빅데이터통계학, 한국지능시스템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3점 수상


청주대학교 빅데이터통계학과 학생들이 ‘2022년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3점 수상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빅데이터통계학전공 학생과 대학원생이 ‘2022년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3점 수상(지도교수 박상성, 전성해)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수논문상의 주인공은 조성환(석사과정), 이호준·고재유(3학년), 강윤성·박세환·이승호(2학년) 학생이다.

 

조성환 씨는 빅데이터 분석 분야의 시각화 방법을 연구한 ‘Circular Packing을 활용한 특허정보 시각화에 관한 연구, 이호준·고재유 학생은 탄소 중립 선박의 향후 기술 개발 트렌드에 관해 연구한 정량 및 정성적 분석 기법을 활용한 암모니아 추진선 특허 동향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강윤성·박세환·이승호 학생은 특허분석을 통해 바디캠 기술 시장의 동향을 분석한 특허 가치 평가를 위한 예측 모델의 성능 비교에 대한 연구를 제안했다.

 

이 논문들은 빅데이터 분석 방법에 관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빅데이터통계학과는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이번 추계학술대회에 총 13편의 논문을 학회 논문집(32권 제2)에 발표했다.

 

한편 한국지능시스템학회는 전국 각 대학에서 매년 약 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전국규모 학회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빅데이터통계학과 학생들이 ‘2022년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3점 수상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