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전국 대학생 캡스톤디자인상 수상

 

[ 청주대, 전국 대학생 캡스톤디자인상 수상 ]

항공기계공학 ‘VUASRL’팀 항공기내 수하물 보관 편의성 도모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VUASRL’팀이 제4회 전국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항공기계공학전공 학생들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제4회 전국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UAM 및 드론을 비롯해 항공기 부품, 시험장치 등 대학생이 직접 기획부터 설계, 제작까지 모든 임무를 수행하여 완성한 작품들을 발표하고 심사하는 대회이다.

 

이 경진대회에서 청주대 항공기계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VUASRL’(김재은, 임혜정, 지도교수 조성욱)임베디드 시스템 기반 항공기용 스마트 오버헤드 빈 개발이란 작품으로, LIG넥스원() 캡스톤디자인상을 수상했다.

 

‘VUASRL’팀의 작품은 기존 기내 수하물을 보관하는 오버헤드 빈을 시각적 상태정보와 무게중심 관리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편의성을 도모한 작품으로, 직접 시제품을 제작하고 시연 동영상을 선보여 스마트 항공 부품 생산기업의 큰 관심을 얻었다.

 

청주대 김태형 항공학부장은 청주대학교는 항공학부와 더불어 항공모빌리티연구소를 설립하여 충북 드론·UAM연구센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토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항공기술교육원을 설립하는 등 항공분야 특성화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산학협동연구과제를 많이 수주해 학생들이 연구과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VUASRL’팀이 제4회 전국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