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Fly Again! 항공산업 JOB FAIR 참가

 

[ 청주대, Fly Again! 항공산업 JOB FAIR 참가 ]

항공서비스학과, 항공분야 민간·공기업 등 80개 기업 참여

취업오디션·채용설명회·특강 등 취업 위한 프로그램 다채


2022 항공산업 JOB FAIR에 참가한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항공서비스학과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교통센터에서 2022 항공산업 JOB FAIR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파란 현장 실무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이번 항공산업 JOB FAIR는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에서 주최·주관했으며, 청주대 취업지원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2022 항공산업 JOB FAIR는 다시 도약하는 항공산업과 일자리의 희망찬 미래라는 ‘Fly Again’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항공산업 분야 구직자 및 취업준비생 등을 위해 항공분야 민간·공기업 등 총 80개 내외 기업이 참여하는 코로나19 이후 항공산업 채용 관련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됐다.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은 산··연 등 총 80개의 다양한 항공산업 분야 기업 참여를 통해 기업별 부스에서 채용상담 및 기업의 정보를 취득했으며,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매칭을 통해 당일 면접으로 구인난·취업난 해소의 기회를 제공 받았다. 또 항공산업 분야별 전문 현직자 멘토단으로부터 1:1 또는 그룹 상담, 취업오디션, 명사특강, 채용설명회, 토크 콘서트, 직무특강, 현장견학 등 항공산업 분야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이번 2022 항공산업 JOB FAIR에 참가한 남유림 학생은 항공사 취업을 위한 항공산업 JOB FAIR 참가 기회를 제공해 준 청주대에 감사하다이번에 제공 받은 다양한 정보와 채용 상담을 통해 항공사 지원자로서 갖춰야 할 실질적인 역량을 숙지할 수 있었으며, 항공인으로서의 꿈을 키워가는데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진은 "최근 항공산업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고, 현재 채용이 상당수 진행되고 있어 기쁘다""언제든지 실전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했다.

 

2019년에 창설된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20232, 첫 졸업생 배출을 앞두고 이미 유수 기업인 에어로케이항공, AQ(아시나아항공 지상직), 에어코리아(대한항공 지상직), 그랜드하얏트 서울·제주, 소피텔 엠버서더 서울, 코레일관광개발(KTX, SRT 승무원), 트리니티클럽 등에 조기 취업해 실무역량을 맘껏 발휘하고 있으며, 에어로케이항공, 티웨이에어서비스, 소노인터네셔널, 유니에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등 많은 기업체에서 실습 및 인턴 활동을 통해 서비스인으로서의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있다.

 

사진설명 : 2022 항공산업 JOB FAIR에 참가한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