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1기 입학식

 

[ 청주대,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1기 입학식 ]

디지털 위험·미래 대응 전략 등 새로운 패러다임 교육 진행


청주대학교 융합신기술대학원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이 21일 오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정가운데 차천수 총장(앞줄 왼쪽에서 7번째)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입학생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 융합신기술대학원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이 21일 오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이날 오후 53명의 융합신기술대학원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1기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은 기술혁신과 융합산업보안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문화된 고위과정으로,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신기술의 동향을 비롯해 디지털 산업환경과 산업보안의 패러다임 변화, 기업경쟁력과 산업보안·기술 유출 예방을 위한 기업 대응 방안, 사이버 보안실태 및 국내·외 최근 동향, 디지털 위험과 미래 대응 전략 등을 배우게 된다.

 

또 국내·외 산업스파이 관련 법제, 산업스파이와 정보기관의 역할, 방위산업과 정부의 기술 보호 정책 동향, 고위관리자의 자질 함양, 경제 및 기술 정책 동향 이해 등을 위한 특강도 진행된다.

 

차천수 총장은 신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점에 기업의 CEO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자사 기술 보안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하며, 정부도 산업기술 유출과 보안이 국가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라며 이에 따라 청주대는 산업기술 보안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문화된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을 충북도내 대학 중 처음으로 개설했다고 강조했다.

 

차 총장은 또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국가경쟁력과 기업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기술혁신과 융합산업보안의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의 축적된 경험과 지식, 기술을 갖춘 교수진을 구성해 개설한 전문 과정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이 융합산업보안의 개념과 연관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보안 경영 및 기술 유출 범죄 예방을 위한 전문적 능력을 학습하며, 신기술 및 산업보안에 대한 전략적 선택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진재구 청주대 융합신기술대학원장이 이번 고위과정에 대한 소개와 융합산업보안에 대한 기념 및 범위 등에 대한 종합적인 설명을 진행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입학생들은 회장단 선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학사일정에 돌입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융합신기술대학원 융합산업보안 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이 21일 오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정가운데 차천수 총장(앞줄 왼쪽에서 7번째)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입학생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