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주)웃샘, 생물안전 분야 업무협약

 

[ 청주대-()웃샘, 생물안전 분야 업무협약 ]

보건·의료기기·전기 등 학생 전문인력 양성 공동노력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주)웃샘과 21일 미래창조관에서 ‘생물안전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성환 청주대 방사선학과 교수(왼쪽)와 이명식 ㈜웃샘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산학협력단은 ()웃샘(대표 이명식)생물안전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미래창조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주식회사 웃샘 이명식 대표를 비롯해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김성환 방사선학과 교수, 손정미 중국통상·경제학전공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웃샘은 생물안전 시설 및 첨단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연구 및 기술 정보 교환 생물안전 시설 및 첨단의료기기 분야 인재 양성 및 학생 취업 기회 제공 관련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보건, 의료기기, 전기 등 관련분야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을 추진하고, 보건의료 과학산업 분야 산학협력 공동 연구를 통해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홍양희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웃샘과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보건의료 과학산업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생물안전 분야 산학협력을 활성화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웃샘은 1999년 설립되어 생물안전 분야의 엔지니어링, 의료기기 개발, 제조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2015년 세계적 불안감을 조성했던 메르스 대응을 위해 세계 최초로 이동형 음압기를 개발한 데 이어, 최근 코비드-19 팬데믹 상황에서 업그레이드된 음압캐리어와 음압격리휠체어 개발 및 음압시설 제조로 국제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기업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웃샘과 21일 미래창조관에서 생물안전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성환 청주대 방사선학과 교수(왼쪽)와 이명식 웃샘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