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실학성세’ 교육이념 재정의 토론회

[ 청주대, ‘실학성세교육이념 재정의 토론회 ]

지역사회 발전 위한 대학의 역할·미래 방향성 등 논의


청주대학교는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청주대학교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 실학성세 교육이념의 재정의’란 제목으로 토론회를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청주대학교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 실학성세 교육이념의 재정의란 제목으로 토론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개교 75주년을 맞아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실학성세교육이념의 재조명을 위해 진행된 토론회는 청주대에 대한 지역사회의 긍정적 이미지 및 학내 구성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청주대의 백년대계를 위한 지속가능 발전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청주대의 교육이념인 실학성세의 과거 성과 분석과 시대요구에 부응하는 실학성세재정의, 청주대의 미래 방향성 논의, 지역사회 발전에서 청주대의 역할과 목표, 교육이념의 중장기발전계획 및 특성화의 방향성과 정합성 등이 논의됐다.

 

토론회에는 차천수 총장을 비롯해 김태창 전 미래세대종합연구소장, 장준호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 박상일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교수, 황경수 청주학연구원 책임연구위원, 김미선 평생교육원장 등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했다.

 

차천수 총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청주대학교가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있는 대화가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청주대는 교육이념인 실학성세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청주대학교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 실학성세 교육이념의 재정의란 제목으로 토론회를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