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교기업 ‘석우재활서비스센터’ 설립

 

[ 청주대, 학교기업 석우재활서비스센터설립 ]

대학 설립 이후 제1호 기업발달장애 아동 등 사회서비스 제공


청주대학교는 28일 오후 석우문화체육관에서 대학 설립 이래 최초로 개설된 학교 기업인 ‘석우재활서비스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1호 학교 기업 석우재활서비스센터가 설립됐다.

 

청주대는 28일 오후 석우문화체육관에서 대학 설립 이래 최초로 개설된 학교 기업인 석우재활서비스센터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석우재활서비스센터는 다양한 재활서비스 시설을 구축하고 물리치료학과 교수진과 제공인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발달장애 아동, 발달 지연 영·유아들에게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주대가 진행하는 중점사업은 발달 재활서비스를 비롯해 교육청 치료 지원서비스, 맞춤형 방과후 학교 등이다. 실제로 청주대 석우재활서비스센터는 지난 2월 발달 재활서비스 제공기관과 청주교육지원청 치료 지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혜원학교, 혜화학교 등 9개 학교와 맞춤형 방과후 서비스 계약을 완료했다.

 

청주대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아동 청소년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학생들에게는 실무경험과 현장실습, 인턴십 활성화 및 현장 적응력 신장을 통한 전문가 양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석우재활서비스센터는 언어 재활, 음악 재활, 미술 재활, 재활 운동, 심리 재활, 감각 지각 등 대상자에게 적절한 치료영역 프로그램을 구성해 제공한다. 언어 재활은 수용 및 표현언어와 다양한 의사소통 기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게 언어 발달 수준을 고려해 의사소통 의도 및 기능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언어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음악 재활은 자신의 어려움을 음악 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신체와 정신 기능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미술 재활은 개인이 지닌 사회적 관계의 어려움과 정서적 불안을 예술적 과정에서 표출해 내면적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또 운동능력 향상과 협응력, 조절력 향상을 통해 신체, 사회, 정신적 독립생활을 돕는 재활 운동, 자기수용을 통한 타인 공감 능력 향상을 돕는 심리 재활, 감각통합 과정의 문제를 지닌 아이들을 돕는 감각 지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석우재활서비스센터는 지역사회 발달 지연 및 장애아동에게 필요한 양질의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재활 인프라를 구축해 대상자에게 적절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청주대학교의 위상에 걸맞는 학교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28일 오후 석우문화체육관에서 대학 설립 이래 최초로 개설된 학교 기업인 석우재활서비스센터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