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국항공운항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청주대, 한국항공운항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융합신기술대학원 이수현 학생, “UAM 연구·항공 산업 이바지


청주대학교 융합신기술대학원 기계항공산업학과 이수현 학생(왼쪽)이 2021년 한국항공운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한 후 조환기 항공모빌리티연구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1년도 한국항공운항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원생 학술 논문 발표대회에서 이수현(융합신기술대학원 기계항공산업학과) 학생이 최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이수현 학생은 ‘UAM Lift Fan 위치에 따른 공력특성 해석 연구, 청주대 내 충북 드론 UAM 연구센터설립에 따른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한 논문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이수현 학생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UAM 분야 연구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것이고, 나아가 항공 산업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논문을 지도한 조환기 항공모빌리티연구소장(항공운항학전공 교수)앞으로도 충북지역 뿐 아니라 국내·외 드론, UAM 분야 핵심기술 연구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항공 분야의 연구를 통해 국내 항공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충북 드론 UAM 연구센터 설립 및 운영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UAM 비행체 및 자율비행시스템 분야의 연구개발과, 드론·UAM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 및 지원을 담당함으로써 충청북도의 드론과 UAM 관련 산업 발전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융합신기술대학원 기계항공산업학과 이수현 학생(왼쪽)2021년 한국항공운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한 후 조환기 항공모빌리티연구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