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 나섰다


[ 청주대, ‘공군 장교학군단설치 나섰다 ]

조종 장학생 전국 최대 배출·3년 연속 학군단 설치대학 최우수 평가

ROTC 설치대학 신청서 제출현장점검 등 거쳐 11월 최종 선정 예정


군사 중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자 항공 및 군사 분야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첨단 국방 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청주대학교는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대학 조종·일반 분야 지원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진은 대한민국 공군 전투기 모습(대한민국 공군 홈페이지 제공)

 

청주대학교가 공군 장교학군단(ROTC) 설치에 적극 나섰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병 복무기간 단축으로 인한 장교 획득의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고, 지성·인성·체력을 갖춘 조종사 확보로 첨단 전투기의 효율적 운영, 무인기 분야(조종, 정비 등) 학군 장교 선발을 통한 공군 직무의 활용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대학 조종·일반분야에 지원신청서를 제출했다고 6일 밝혔다.

 

청주대는 공군의 장교학군단 설치대학 선정기준인 시설요건(비행교육원 운영, 규정시설 등)과 예산지원, 대학역량진단, 안보 인프라 및 첨단학과 운영 등 모든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신청서를 제출한 다른 대학보다 선도적으로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를 위해 장기적으로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청주대 항공운항학전공은 공군 조종 장학생 전국 최다 배출 실적을 보유하는 등 이미 교육 운영 능력이 검증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청주대 중장기발전계획에 항공(조종, 정비, 무인항공기) ICT(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보안) 분야의 특성화 전력을 이행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이미 1976년 육군학군단을 창단,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국방부 주관 학군단 설치대학 최우수 판정을 받는 등 양질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충북에는 공군 장교양성의 요람인 공군사관학교를 비롯해 공군 핵심 전략을 보유한 제17전투비행단, 19전투비행단이 운용중이다. 더욱이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항공물류 중심도시로, 지역발전을 위해 군···관 간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군사 중심 대학의 위상을 지속하고자 항공 및 군사 분야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첨단 국방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항공·우주분야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군 장교학군단 유치를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 왔다라며 현재 공군 특화전공개설 및 교과 운영으로 공군 장교학군단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군은 서류심사와 현장 실태점검 등을 거쳐 오는 11월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대학을 선정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 : 군사 중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자 항공 및 군사 분야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첨단 국방 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청주대학교는 공군 장교학군단 설치대학 조종·일반 분야 지원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진은 대한민국 공군 전투기 모습(대한민국 공군 홈페이지 제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