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현장실습 눈길

[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현장실습 눈길 ]


3
학년 11명 이랜드그룹 등 대한민국 대표 패션기업 실습 진행


대학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예술대학 아트앤패션 전공(학과)은 여름방학 기간동안 패션기업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8주간에 걸쳐 3학년 재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21년 여름방학 현장실습은 10여 년 동안 학과 교수진이 진행해온 패션 현장 실무관련 교과과정이다.

 

이번 현장실습에 참여한 기업은 이랜드그룹의 EnC여성복, ()위비스의 지센, () 미도컴퍼니 계열 미센스, 에꼴드파리, 반에이크, ()티비에이치 글로벌 계열브랜드인 베이직하우스, 마인드브릿지, 디자이너 브랜드 티백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기업들로, 아트앤패션전공 학생들이 미래직업으로 선택한 패션디자이너, VMD, 온라인MD, 기획MD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되고 있다.

 

이번 마인드브릿지 남성복 브랜드 디자인실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한 한예진 학생은 지난해 코로나로 비대면 수업이 많아 현장실습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학과 교수님들의 추천으로 이렇게 큰 브랜드에서 현장실습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4학년 2학기에 진행되는 학기제 인턴도 꼭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 미도컴퍼니 한종수 인사부장은 여름방학, 겨울방학 동안 청주대학교 학생을 추천받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여러 대학 중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학생들의 현장실습 요청이 많은 이유는 교수님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혜순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전공 학과장은 우리학과는 전국의 패션 관련 전국 어느 대학보다 현장실무 지식을 가장 강조하고 지원하는 학과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라며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우리 학과의 훌륭한 전통으로 자리 잡았고, 앞으로도 현장실습 기업을 개척해 많은 학생에게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