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1학년도 신입생 대표(전체 수석) 온라인 인터뷰(간호학과 송민아)

2021학년도 신입생 대표(전체 수석) 온라인 인터뷰(간호학과 송민아)

 

배움은 평생교육, 나이팅게일을 꿈꾸며...    

간호학과 송민아 학생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입학식은 총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존경하는 학부모님 및 사랑하는 신입생에게 서신 발송 등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2,707명 대표로 전체수석 간호학과 송민아 학생과의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신입생 대표는 만학도로서 배움은 끝이 없는 평생교육이며, 나이팅게일을 꿈꾸며 새로운 도전으로 청주대학교에 입학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간호학과에 합격한 송민아입니다.

청주여자고등학교를 12년 전에 졸업한 저는 평생교육과 새로운 배움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청주대학교에서 전문 간호인의 꿈을 키워 보건의료 분야에 기여하고 저 또한 같이 성장하고 싶습니다.

 

2. 고등학교 생활 동안 대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고등학교를 졸업한 지 10년이 넘어서 새로운 고등학교 과정을 다시 공부한다는 것이 무척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제 꿈을 꼭 이루고 싶었기 때문에 저는 제 나름의 계획을 세워 공부했습니다. 처음엔 적응하기 힘들었지만, 자습서와 인터넷 강의로 반복 학습을 하다 보니 공부습관이 몸에 배어 스스로 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늦게 시작한 만큼 후회 없이 열심히 하자는 각오가 있었고 느슨해지지 않도록 저 자신과의 약속을 세워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3.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 특별히 공부했던 비결은 무엇이 있을까요?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웠으므로 온라인 강의를 많이 들었는데요. EBS 인터넷 강의로 수업을 들으면서 기초 지식을 다졌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도움이 됐던 방법은 자습서와 참고서를 반복적으로 보는 것이었습니다. 매일 자습서와 참고서를 반복해서 보다 보니 어렵고 헷갈렸던 내용이 잘 정리되었고 덕분에 암기도 잘 됐습니다.

 

4. 청주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저는 청주가 고향이고, 고등학교도 청주에서 졸업했기 때문에 청주에 대한 자부심과 청주대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심이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학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홍보자료를 통해 오로지 학생, 오로지 교육이라는 슬로건이 저에게 믿음과 확신을 줬는데요! 청주대학교는 교육에 투자하는 비중이 클 뿐 아니라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나 비교과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는 등 교육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 청주대학교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문 간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간호학과를 지원했습니다. 만학도로서 학과 선택에 고민이 많았지만 내가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분야의 전문인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청주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교육 프로그램 인증과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 등으로 잘 알려져 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전문 간호인이 되어 환자를 돌보고 몸과 마음을 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6. 신입생으로서 기대되는 대학 생활과 가장 하고 싶은 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기대되는 대학 생활은 캠퍼스의 로망 아닐까요? 하하 평소 생각하던 캠퍼스 로망이 있는데, 이번 학기에 가능할지 걱정이긴 하지만 된다면 꼭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청주대학교 도서관을 맘껏 누려보고 싶은데요! 청주대학교 도서관은 시설이 깔끔하고 시스템 구축이 잘 되어 있어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다고 들어서 기대가 아주 큽니다. 또한, 교수님들과 면담하면서 공부에 대한 조언도 듣고 싶고 학과 동아리, 교육 봉사 동아리도 가입해서 열심히 활동하며 봉사하는 간호인이 되고 싶습니다!

 

7. 졸업 후 진로에 대해서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나요?

4년 동안 훌륭한 교수님들의 수업과 임상 실습을 통해 폭넓고 깊은 공부를 하여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특히, 청주대학교 간호학과는 높은 취업률과 종합병원으로 취업이 많이 되고 있어서, 아픔을 치료하는 훌륭한 간호인과 동시에 청주대학교의 훌륭한 동문이 되고 싶습니다.

 

8. 신입생 대표로서 학교에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요?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들은 코로나19로 힘든 수험생 생활을 보냈고, 꿈꾸던 캠퍼스 생활도 맘껏 누리지 못해 아쉬움이 무척 크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아쉬움이 들지 않도록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도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시스템을 구축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