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진로+심리 통합 상담프로그램 눈길


[ 청주대, 진로+심리 통합 상담프로그램 눈길 ]

학생종합상담센터, ‘마음방역 힐링캠프로 코로나 블루 해소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가 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심리 통합 상담 프로그램인 ‘2020 마음방역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심리 통합 상담 프로그램인 ‘2020 마음방역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020 마음방역힐링캠프는 지난 7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한 학기동안 학업과 학교생활, 그리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청주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프로그램 구성은 영화를 통해 진로 미결정 상태의 학생들에게 진로 준비도를 향상하고, 미술 치료 체험으로 현재 자신의 심리 상태 파악 및 자아존중감 향상, 요가 체험을 통한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의 건강 챙김 명상, 아로마 펄스포인트 만들기 체험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체험 키트에는 스케치북, 아로마 키트, 간식, 담당자의 손편지를 동봉해 학생들이 원하는 방식(택배, 내방 등)을 통해 전달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많은 힐링이 되었다며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허서영 학생은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에 가지 않아서 답답하고 지루한 날들이 많았었는데, 이번 마음방역 힐링캠프를 통해 앞으로 인생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 해결에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학생종합상담센터 김영배 센터장은 “‘마음방역 힐링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불확실한 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로 확신을 찾고 심리적 정신 건강뿐만 아니라 신체적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확대를 약속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가 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심리 통합 상담 프로그램인 ‘2020 마음방역힐링캠프를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