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미래 패션디자이너 꿈 키워요”


[ 청주대, “미래 패션디자이너 꿈 키워요” ]

아트앤패션 전공 학생, 한국 대표 패션기업에서 현장실습 진행



이랜드그룹 패션기업 로고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예술대학 아트앤패션 전공(학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청주대 아트앤패션 전공과 업무협약을 맺은 패션기업은 이랜드그룹의 EnC 여성복, 위비스의 지센, 미센스, 에꼴드파리, 반에이크, 생활한복 리슬등이며, 다음달 26일까지 8주간 3학년 재학생 7명이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현장실습은 학생들이 패션기업에 출근해 기업이 현장에서 진행하는 실제 업무들을 직접 배우는 과정으로, 매년 여름, 겨울방학 동안 협력기업 본사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트앤패션 전공 학생들은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미래직업으로 선택한 패션디자이너, VMD, 온라인MD, 기획MD 등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하게 되며, 강의실에서 교과서를 통해 배웠던 지식과 함께 패션현장의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번 현장실습에 참여한 김진아 학생은 졸업 후 꼭 입사하고 싶은 여성복 브랜드에서 8주간 현장실습을 하게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학생 3명을 신청받아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위비스 지센 정진호 인사부장은 방학 때마다 청주대 학생들 현장실습을 진행해보니 다른 대학 학생들보다 적응도 빠르고 패션디자인을 배우려는 열정이 높은 것 같다고 밝혔다.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이유진 학과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교과서 지식은 물론, 패션 현장의 체험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과 협력관계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산업계의 어려움이 크지만 이럴 때일수록 공격적으로 현장 지식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 아트앤패션 전공 학생들은 지난해 현장실습을 다녀온 후 이랜드그룹 EnC와 여성복 지센, 안지크 등 패션 기업 입사에 성공해 현장실습이 사회진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