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청주대소개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협약

[ 청주대-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협약 ]

바이오산업 재직자의 AI기반 실무역량 강화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1일 오후 학내 대회의실에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이사장 이명수)과 바이오산업 재직자의 AI 기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바이오 산업계 재직자에게 AI 및 데이터 기반의 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지역 내 대학과 산업계의 지속 가능한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양 기관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바이오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인프라를 마련할 방침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AI 기반 바이오헬스분야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AI·데이터 활용을 위한 교육 기자재, 실습 장비 등 인프라 공동 활용 AI·첨단바이오 산업수요 기반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디지털 전환 관련 정부 및 지자체 공동 사업 발굴 및 수행 기타 바이오산업 디지털 전환 및 인재양성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KBIOHealth는 재단이 보유한 전문 교육 인프라와 실습 공간을 기반으로 실효성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청주대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전문 인력 지원을 통해 교육 품질을 높이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명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 맞춤형 디지털 인재 양성 기반을 공고히 하고, 지역 내 대학과 함께 지속가능한 혁신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연 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중심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김윤배 총장은 양 기관의 협약은 단순한 시너지 효과를 넘어 미래 바이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발걸음이 되고,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양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 김윤배(오른쪽)총장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명수 이사장이 1일 학내 대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