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대학ㆍ대학원
  • 대학(~2017학년도)
  • 예술대학
  • 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예술대학장 이규남 사진

저희 예술대학은 1978년 예술학부로 출발하여 1981년 예술대학으로 승격하였으며,

회화학과,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공예디자인, 패션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연극학과, 영화학과 등의 다양한 전공으로 역사와 규모면에서 명실 공히 전국적으로 최고의 수준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술대학은 단독 캠퍼스로 되어 있고, 본관건물 외에 첨단 감각을 접목한 신관건물과 운동장 및 기숙사, 소극장, 갤러리 등 최고의 환경을 가지고 있어 자유로운 면학 분위기에서 학업에 몰입할 수 있는 장점과 이공대학의 건축학과도 예술대학 캠퍼스 안에 들어와 있어 각 분야의 예술이 함께 어우러져 교류할 수 있게 되어 새로운 예술을 창출할 수 있는 훌륭한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전공분야마다 훌륭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국내외의 많은 예술 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미국인 전공교수도 초빙되어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외국인교수를 영입할 예정입니다. 외국인 유학생도 많이 있어 다양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훌륭한 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년간 독일 국제 디자인 대회인 레드 닷에서 최고상을 비롯하여 많은 예술분야에 진출한 것을 필두로 각 전공 공히 국내외에서 많은 상을 받는 등 대단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예술대학으로서의 내재적인 환경의 이점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그치지 아니하고, 청주대학교가 충청권뿐만이 아니라 외재적인 환경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하여 21세기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찬 미래를 가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예술대학은 ‘문화가 곧 국력'인 시대를 맞이하여 장르의 휴전(Fusion)화를 통하여 국제적 문화 경쟁력을 지닌 우수한 예술인을 배출하고 우리의 삶을 보다 아름답고 편리하게 가꾸어 주는 윤활류 같은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더욱 더 매진하고자 합니다.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우리 예술대학을 지켜보아 주시고, 아낌없는 후원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청주대학교 예술대학장 이규남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