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소통공간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수 10330 작성일 2020.03.25,
공지사항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존경하는 청주대학교 학부모님께


2020
학년도 봄학기가 시작되었지만 아시는 바와 같이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인 비상상황을 맞아 사랑하는 자녀분의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불안과 걱정이 크시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는 코로나19 사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기 이전인 128일부터 부총장을 위원장으로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중국 유학생 문제, 기숙사 대책, 교내 방역 및 학사관리 문제를 체계적으로 논의해 왔습니다. 또 보건의료과학대학 교수님과 주요 부서장들을 위원회에 포함시켜 상황 변화에 선도적인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기조 아래 예년보다 개강을 2주 연기했습니다. 또 개강을 한 316일부터도 2주간 전체 강의를 원격으로 진행하는 등 비대면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초유의 상황을 맞아 학생들의 혼란과 학부모님의 걱정이 크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같은 안타까운 현실에 대학 책임자로서 학부모님께 송구스러운 마음 지울 수 없습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 안전이라는 최우선 과제와 함께 학생들의 수업권 확보를 위한 질 높은 원격수업 진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교 측의 사전준비 철저 등으로 원격수업은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질 높은 원격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학생들의 수업권 확보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예체능을 비롯한 공과계열 학과 등 실기 및 실습이 필요한 수업의 경우 보강 등을 통해 실험 실습 및 현장수업이 차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19의 확산이 감소세로 전환되고 있지만, 지역사회를 기점으로 집단 감염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밀집도가 높은 학교 내에서 감염이 발생할 경우 가정과 사회까지 확산될 위험성이 높아 통제범위 안에서 안전을 담보할 수 없다는 것이 질병관리본부를 포함한 감염병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이 같은 상황에 우리 대학은 학생과 가정의 안전을 위해 원격수업의 2주 연장을 결정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사랑하는 자녀분들의 안전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해 학부모님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수업의 질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 다른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90% 이상의 수업이 강의콘텐츠에 의해 진행되고 있으며, 질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도 철저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격강의에 필요한 시설 보완과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진행되는 새로운 시도로 불편함이 적지 않으시겠지만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계적 비상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학부모님의 너그러운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학부모님.

 

우리 청주대학교는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라도 가르침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학생들도 미래를 준비하는 배움의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 청주대학교를 믿고 귀한 자녀를 맡겨주신 학부모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세상을 이끄는 창의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 힘을 합치면 이 어려움도 머지않아 극복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자유롭게 공부하고 즐기며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게 될 것입니다.

 

끝으로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325

총장 차 천 수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