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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메일 서비스
인터넷 메일 서비스 https://mail.cju.ac.kr 바로가기
우리대학교의 대표메일(xxxx@cju.ac.kr or xxxx@cju.kr)은 재학생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https://mail.cju.ac.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웹메일 시스템으로 기존 POP3방식도 같이 적용하고 있으며, POP3 방식은 보안상의 학내에서만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메일주소의 표기는 @chongju.ac.kr, @cheongju.ac.kr, @cju.ac.kr, @cju.kr 모두 동일한 주소이며 @cju.kr 표기가 가장 적당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cju.kr 표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mail.cju.ac.kr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일 ID/ Password 규칙
- ID는 4자 이상으로, 영문(소문자), 숫자, 기타(+-_.)만 허용한다.
- 4자 이상으로, 영문(소문자), 숫자, 특수문자(!@#$%^&*-_+.)만 허용한다.
- 그 외, 영문성명 및 연락처(핸드폰), 암호확인 질문/답 등 반드시 입력해야 한다.
이용 시 주의사항
- 1. 웹메일 개인 사서함은 용량에 제한이 있으므로 남은 메일함 용량을 관리하며 사용해야 하며, 메일을 삭제하여 남은 용량을 늘리려면 반드시 지운 편지함을 함께 지워야 한다.
- 2. 개인 사서함 용량 초과 시 메일 송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 3. POP3 메일(Outlook Express, MS Office Outlook)로 메일을 읽으면 웹메일의 받은 편지함에서 메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한가지의 방법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 4. 기관의 메일주소는 신원확인 및 부가서비스용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졸업생 및 제적, 퇴직자는 메일계정이 삭제됩니다. 단, 3개월 유예기간이 있으며, 이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