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열린총장실
  • 총장인사말

총장인사말

자연속의 첨단캠퍼스!열린 실용학풍 대학!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

역사란 새로운 가치 창조를 의미합니다.
광복 이후 한수 이남 최초의 4년제 대학인 청주대학교는 그 시대와 역사를 관통하는 10만여 명의 동문이 국가와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왔습니다.

두 분 설립자의 ‘교육구국’이라는 숭고한 민족애와 교육철학에 의해 설립된 청주대학교는 ‘실학성세’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실용학문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실용학문은 ICT-Energy, BT-보건의료과학, 디자인콘텐츠, 항공 등 다양한 분야로 특성화하며 끝없는 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의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주 우암산에 자리 잡은 제1캠퍼스를 중심으로 오송의 제2캠퍼스, 음성 혁신도시의 제3캠퍼스를 넘나들며 AI(인공지능), 증강현실 등 세계를 선도할 융복합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31개국 260여 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청주대학교는 글로벌 스탠더드(Global standard)를 충족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시대를 앞서는 생각은 언제나 새로운 역사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청주대학교는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중심이 될 것입니다. 캠퍼스를 찾은 젊은이들이 마음껏 미래를 펼칠 수 있도록 청주대학교는 모든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