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 준공식


[ 청주대,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준공식 ]

지역가치창출센터 참여 독립운동가 정순만 선생 역사 기록


청주대학교 지역가치창출센터가 참여한 흥덕구 옥산면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 준공식이 지난 23일 오후 열렸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지역가치창출센터가 참여한 흥덕구 옥산면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준공식이 지난 23일 오후 열렸다.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은 지난 3월 대통령 직속 제2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조성한 것이다.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조성을 통해 독립운동가 정순만 선생의 고향 마을인 덕촌리에 선생의 독립운동사와 옥산지역 신교육의 산실이 됐던 덕신학교의 역사를 기록하고, 충북과 청주의 독립운동사를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덕촌리에는 독립운동가 마을 표지석, 태극기 거리, 애국의 길, 정순만 선생 기념관, 3·1운동 만세 광장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져 독립운동 기억공원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은 우리 마을에서 독립운동가가 태어났다는 것도 자랑스럽지만 우리가 그분과 그분의 독립운동사를 기억하고 추억하는 마을을 만들었다는 것이 더 뿌듯하다라며 자랑스러워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모든 콘텐츠를 주민과 같이 상의하고 완성했다라며 앞으로 시민의 역사 학습의 장으로 많이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경수 청주대 지역가치창출센터장은 조동식, 김제환, 조장하 등 지역의 독립운동가들을 콘텐츠로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지역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지역가치창출센터가 참여한 흥덕구 옥산면 덕촌리 독립운동 마을준공식이 지난 23일 오후 열렸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