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내년 설 직접 담근 전통주 차례상에 올린다’


[ ‘내년 설 직접 담근 전통주 차례상에 올린다’ ]

청주대 평생교육원, 전통주 소믈리에 양성과정 개설 조은술 세종과 업무협약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 박효선 원장(왼쪽)과 조은술 세종 경기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평생교육원은 전통주 소믈리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지난달 31일 농업회사법인 조은술 세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전통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양주(쌀을 주원료로 집에서 빚은 술) 문화의 계승을 위해 전통주 소믈리에 양성과정을 12월에 개강할 예정이며, 8주 동안 진행되는 교육과정을 통해 내년 설날에는 직접 빚은 전통주를 차례상에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우리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론 교육은 물론, 누룩 제조 실습 및 단양주, 삼양주, 차례주 등을 직접 빚어 병에 담는 과정으로 마무리 짓게 된다.

 

교육을 담당하는 조은술 세종(대표 경기호)은 세종대왕이 123일 동안 머무르며 눈병을 치유했을 만큼 깨끗하고 치료 효능이 높은 초정리 광천수를 활용해 술을 제조하고 있으며, 각 제품마다 세종대왕의 이야기가 더해져 청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관광 코스로도 인기를 끌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 박효선 원장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가 점차 외면받고 있는 실정이 안타깝다우리 문화 계승을 위한 노력이 전통의 멋과 맛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생각을 성과로 바꾸기 위한 자기경영 씽크와이즈과정을 개설해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 두 강좌는 방문 또는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229-877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 박효선 원장(왼쪽)과 조은술 세종 경기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