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창업동아리 SK하이닉스 챌린지 대상

[ 청주대, 창업동아리 SK하이닉스 챌린지 대상 ]

파우더 스태핑아이템 서원대와 공동 참여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창업교육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창업동아리 지구업 코리’(광고홍보학과 김지수 등 3)‘2023SK이닉스 청년 업파크 창업동아리 챌린지(이하, ‘SK하이닉스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SK하이닉스 챌린지는 지역 대학생 창업동아리의 성장과 창업을 지원, 청년 지역 정착 환경 조성 및 충북지역대학 동아리 얼라이언스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수상팀 지구업 코리아는 청주대와 서원대가 연합한 창업동아리도장처럼 음료 위 라떼아트를 장식하는 도구 파우더 스태핑아이템으로 사업에 참여했으며, SK하이닉스 챌린지 사업에 참여11개 팀 중 발표 평가를 통해 대상팀으로 선정됐다.

 

수상팀 지구업 코리아김지수씨는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청주대학교와 청주대 창업교육센터의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 김교근 취창업지원단장은 청주대는 2019년부터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솔루션을 개발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년들의 창업에 도전 의지가 금번에 좋은 성과로 나타나서 기쁘다라며 앞으로 청주대는 지역사회 문화를 기반으로 문화콘텐츠 디자인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올해 디자인 굿즈 창업워크숍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79건의 굿즈 디자인을 개발한 바 있으며, 그 성과로 창업동아리 시재생러(광고홍보학과 장은영 등 5)팀이 청주시 용담동의 아트 우편함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서원대가 연합한 창업동아리 지구업 코리’(광고홍보학과 김지수 대표학생 등 3)‘2023SK이닉스 청년 업파크 창업동아리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브레이크뉴스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