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K-스포츠 글로벌화 특강·시설 견학

 

[ 청주대, K-스포츠 글로벌화 특강·시설 견학 ]

무역학과,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방문


청주대학교 무역학과 학생들이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배구단 견학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무역학과는 ‘K-스포츠의 글로벌화라는 주제로 스포츠의 글로벌화 특강 및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배구단 시설 탐방 및 견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청주대는 이번 K-스포츠의 글로벌화 특강 및 시설 견학에서 이교창 현대캐피탈 배구단장의 ‘K-스포츠의 글로벌화라는 특강 주제로 국내 스포츠의 해외 진출과 해외선수 영입, 해외 전지훈련 추진 및 기업의 해외 마케팅 등의 관계를 설명받았다. 또 기업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측면에서 글로벌화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구단의 첨단 운동시설 및 재활시설, 편의시설 등을 둘러봤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광민(무역학과 4학년) 학생은 “K-스포츠의 글로벌화라는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배울 수 있어서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다른 스포츠 구단들의 글로벌화에 대해서도 경험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정보영(무역학과 1학년) 학생은 대학에 와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고 배구단 운영 및 시설, 그리고 선수들의 경기를 보면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무역학과 이재영 학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전국 제일의 명문 무역학과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무역학과 학생들이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배구단 견학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뉴스 기사 바로가기
☞동양일보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