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외교부 주요 국제문제’ 특강

[ 청주대, ‘외교부 주요 국제문제특강 ]

무역학과, 국립외교원 김승호 명예교수 초청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무역학과는 김승호 국립외교원 명예교수(전 상하이 총영사)를 초청, 국제문제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주대 무역학과가 외교부 국립외교원에서 추진하는 국제정세와 우리 외교정책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요 국제문제 특강에 선정돼 진행됐으며, 김승호 명예교수는 ‘climate change and Trade, contradiction or cooperation?’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수강생들은 기후변화와 무역에 대한 개념 및 상호 관계, 그리고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및 전망 등에 대해 새롭게 학습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상현(무역학과 2학년) 학생은 국제 무역이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얼마나 발전했는지, 그 안에서 미국이 세계 강대국이 되고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된 이유와, 미국이 WTO를 무력화하는 배경 등에 대해서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또 현재 일어나는 국제적인 흐름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지원(무역학과 4학년) 학생은 무역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환경을 이해할 수 있었고, 국제무역 환경에서 기후변화와 관련된 이슈 등에 대해서도 접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청주대 무역학과장은 글로벌화의 확산에 따라 국제 이슈가 국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서 무역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국제문제에 대한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무역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외교부 국제문제 특강 종료 후, 국립외교원 김승호 명예교수, 이재영 무역학과장을 비롯해 참여학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기사 바로가기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