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특성화지원센터, 플로깅 캠페인

 

[ 청주대 특성화지원센터, 플로깅 캠페인 ]

ESG학생모니터링단, 올해 3차례 환경·사회적 기여 위해 진행


청주대학교 특성화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ESG학생모니터링단 플로깅 캠페인’을 3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특성화혁신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ESG학생모니터링단 플로깅(plogging) 캠페인3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청주대 중장기 발전계획 CJU2030!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역미래산업 맞춤형 특성화분야 대학역량 및 체질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ESG학생모니터링단은, 환경과 사회적 기여, 윤리경영과 관련해 지역사회 및 교내 현안 문제 발굴, 문제제시, 해결 방안을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다양하게 제시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ESG학생모니터링단 플로깅 캠페인은 쓰레기 무단 투기 및 분리수거 등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캠퍼스의 버러진 쓰레기를 직접 확인하며, 쓰레기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인식해 일상 속 ESG 활동 실천과 아름답고 건강한 학교 캠퍼스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ESG학생모니터링단은 지난 912일과 1031일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오는 14일 추가 캠페인을 펼친다. 진행 방법은 환경오염에 대한 내용을 담은 어깨띠를 두르고 교내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탄소배출, 기후변화, 환경오염의 심각성 및 환경 정돈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쓰레기를 직접 수거한다.

 

청주대 관계자는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배출 등 환경영역 문제에 대한 청주대 구성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캠퍼스 환경 정돈 및 ESG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로깅 캠페인은 이삭을 줍는다는 스웨덴어 ‘plocka upp’과 달리기를 뜻하는 ‘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하면서 동시에 주변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을 의미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특성화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ESG학생모니터링단 플로깅 캠페인3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중부매일 기사 바로가기
☞충청매일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