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항상 책을 가까이하면 미래는 활짝 필 것”

 

[ “항상 책을 가까이하면 미래는 활짝 필 것” ]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 청주대 명사특강 진행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이 10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은 “‘나를 키운 것은 하버드대학이 아니라 어릴 때 다닌 동네 도서관이었다라는 빌 게이츠의 말처럼 책을 항상 가까이하면 학생들의 미래는 활짝 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3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여덟 번째 강사로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을 초청, 10창의적 예지와 미래 실행 방향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상화 사장은 문학이란 인생의 진실을 통해 삶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독서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비디오 게임보다 3배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도 나온 상태라며 직장을 다니면서 명문대학을 졸업한 동료들도 편지 한 장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독서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진 사장은 이어 ‘S.M.A.R.T’라는 미래 인재의 조건은 제시했다. 그는 “Sense(직관적 통찰력, 훈련된 통찰력), Method(종합적/분석적 사고), Art(숙련된 지식, 예술적 상상력), Relationship(네트워크, 집단지성, 인격/품성, 공감능력), Technology(하드웨어/소프트웨어 활용능력)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의 조건이라며 강한 도전정신과 주인의식으로 신시장 개척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소위 스펙에서 인성과 실무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채용문화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 사장은 개인적인 경험과 전략적 사고, 전문지식에 실행력을 더한다면 소통과 협력이 가능하고, 이는 미래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자신의 장점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꿈에 대한 청사진을 그린 후 다양한 사람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낙천적인 사고를 가져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그는 또 성공이라는 목적에 도달하려는 맹목적인 도전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라며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독서를 하며 미래를 준비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북 충주시가 고향인 진상화 사장은 1984년 청주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으며, 현대건설()에 입사해 상무와 전무를 거친 후 지난해 10월 충북개발공사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진 사장은 현대건설에서 33년간 공공, 민간, 주택, 개발, 해외, 분쟁, 정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사진설명 :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이 10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 중부매일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