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백성진, 한국콘크리트학회장 표창


[ 청주대 백성진, 한국콘크리트학회장 표창 ]

응결시간 조절 가능 혼화제 효율적 활용 방법 분석


백성진 학생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건축공학과 건축재료·시공연구실(지도교수 한민철) 소속 백성진(일반대학원 1학년) 학생이 한국콘크리트학회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백성진 학생은 고온 조건에서의 초지연제 모르타르의 응결 및 압축강도 특성이라는 졸업논문을 통해 한국콘크리트 학회장(회장 박홍근) 표창장을 수상했다.

 

한국콘크리트학회는 우리나라 콘크리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전문인들이 참여하고 있는 학회로, 콘크리트의 재료, 구조물의 설계, 시공, 유지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발전 보급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저명한 학회이다.

 

백성진 학생은 이번 논문을 통해 최근 52시간 근무제레미콘 8·5등 건설산업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응결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혼화제(초지연제)의 효율적인 활용 방법에 관한 분석을 진행했다.

 

특히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기후를 고려해 여름철 조건에서 초지연제 사용에 따른 콘크리트의 응결지연 성능 및 압축강도 발현 특성을 분석했다.

 

이번 백성진 학생의 연구 결과는 현장에서 초지연제를 사용할 경우 기초 자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건설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성진 학생은 2022년 학부 졸업과 동시에 대학원으로 진학했으며, 현재 건축재료·시공연구실에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 백성진 학생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