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농한기 ‘스마트 홈트레이닝’ 진행


[ 청주대, 농한기 스마트 홈트레이닝진행 ]

정신건강·신체활동 향상 위해 내달 28일까지 두 달간 실시


청주대학교는 충북 괴산군 중흥보건진료소와 함께 농한기를 맞아 주민들의 정신건강 및 신체활동향상을 위한 '스마트 홈트레이닝'을 실시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충북 괴산군 중흥보건진료소와 함께 농한기를 맞아 주민들의 정신건강 및 신체활동향상을 위한 '스마트 홈트레이닝'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홈트레이닝'은 지난해 1229일 운동 전 검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4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28일까지 농한기 2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스마트 홈트레이닝'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운동량을 모니터링 하고 관리하는 것으로, 참여자가 매일 집에서 자가 운동을 진행하고,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다.

 

참여자는 두 팀으로 나누어 한 팀은 중흥보건진료소에서, 한 팀은 앱을 설치해 집에서 자가 운동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진료소에서는 접종완료자 10명 이내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어플을 설치하면 얼마든지 더 많은 참여자가 각자 집에서 운동할 수 있다.

 

이번 실시되는 농한기 프로그램은 청주대 김유신 교수팀과 괴산 중흥보건진료소가 참여해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맞는 운동 동작을 앱으로 개발하고 보급했다.

 

청주대 관계자는 "스마트 홈트레이닝은 노인들의 하지근력 강화와 보행 능력 개선을 위한 운동이 포함돼 있어 지속적으로 수행할 경우 보행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재택 재활운동으로 적절한 프로그램"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흥보건진료소(043-836-7269)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충북 괴산군 중흥보건진료소와 함께 농한기를 맞아 주민들의 정신건강 및 신체활동향상을 위한 '스마트 홈트레이닝'을 실시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