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기술교육원’ 설립 나섰다


[ 청주대, ‘항공기술교육원설립 나섰다 ]

면장취득 등 우수 정비인력 양성항공학부 연계 발전 가능성 높아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전공 실습장면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대학 산하 항공기술교육원설립에 나섰다.

 

청주대는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인가를 받은 대학 산하 항공기술교육원을 설립해 항공정비사 면장취득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오는 11월 계획서 작성과 현장 심사를 거쳐 내년부터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항공기계공학전공의 공학지식습득과, 항공정비사의 면장취득을 동시에 가능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는 예산을 추가 투입해 항공기계공학전공의 항공정비실습 교육환경(격납고, 비행기, 엔진 등)을 보강할 계획이다.

 

또한 항공정비 실무경력(면장 포함)을 보유한 전문가를 정비 분야 교원으로 채용하고, 현재 항공기계공학전공의 항공정비분야 교육과정 개편 및 항공기술훈련원과 연계한 교육 과정을 설계한다.

 

특히 청주대는 이번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 앞으로 적극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청주대 부설 항공기술훈련원이 설립될 경우 지리적 위치의 우수성과 함께 항공정비의 새로운 전초기지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형 청주대 항공기계공학 전공PD청주대 부설 항공기술교육원이 설립되면 면장취득은 물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항공 정비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주대는 항공운항학, 항공기계공학, 항공서비스학, 무인항공기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항공학부가 운영중이어서 이와 연계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연구원 분석 결과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필요한 항공정비 인력은 약 116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수요에 맞추기 위해서는 매년 7만여 명의 항공정비사 양성이 필요하지만, 현재 양성 인원은 연 5만여 명으로 매년 18천여 명 부족할 것으로 예측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전공 실습장면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