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지급

 

[ 청주대, ‘코로나19 특별장학금지급 ]

납부 수업료 7.1% 1인 평균 23만원···경영 위기 속 고통 분담 차원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0학년도 1학기 수업료의 약 7.1%를 학생들에게 코로나19 특별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장학금은 1학기 수업료 중 학생이 실제 납부한 금액의 7.1%이며, 18억여 원에 달한다. 이같은 결정은 이날 열린 코로나19 특별장학금 협의회에서 최종 결정됐으며, 1학기 학부 재학생 8천여 명에게 1인 평균 23만 원의 특별장학금이 현금으로 지급된다.

 

청주대는 학생 대표들과 수차례 회의를 거쳐 이같은 결과를 도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주대는 이번 특별장학금이 2학기 등록금에 활용될 수 있도록 장학금 지급 전 학부모들에게 사전 안내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특별장학금 지급을 위해 청주대는 적립금과 각종 사업예산 절감 등을 통해 재원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고통 분담 차원에서 교직원의 자발적인 모금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우 청주대 총학생회장은 대학 본부측과 다섯 차례 이상 간담회를 갖고 많은 의견을 개진했다라며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지만 쉽지 않은 학교 재정 상황에서도 타 사립대학과 달리 학생이 희망하는 특별장학금 전액 현금 지급 등 많은 부분을 수용해 준 학교측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12년째 이어지고 있는 등록금 동결과 학령인구 감소로 대학의 경영 위기가 최고조에 달했지만, 국가적 재난사태 극복과 학생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이번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게 됐다라며 장학금 재원은 적립금과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금액 등으로 충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 총장은 이어 ·오프라인 병행 수업으로 진행되는 2학기에는 온라인 수업의 질(quality)을 높이기 위해 교내 네트워크망 개선, 서버 교체, 쌍방향 온라인수업 프로그램 구매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대면 수업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