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건축재료·시공연구실, 학술발표대회 석권


[ 청주대 건축재료·시공연구실, 학술발표대회 석권 ]

()한국건축시공학회서 김상민·박병주·최우수, 최윤호·신세준 우수상 수상



왼쪽부터 김상민, 박병주, 신세준, 최윤호 씨

왼쪽부터 김상민, 박병주, 신세준, 최윤호 씨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건축재료·시공연구실(지도교수 한천구, 한민철, 김 종) 대학원생이 ()한국건축시공학회에서 개최한 2020년 봄학술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상민(석사과정 1학기)군은 적산온도 기반의 무선센서 네트워크(CIMS)를 이용한 W건설 현장적용 슬래브 및 벽체 콘크리트의 압축강도 추정이란 논문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을 활용해 콘크리트의 강도를 예측할 수 있는 기기의 개발 및 실무사용 가능성에 대해 분석했다.

 

또 박병주(석사과정 1학기)군은 초지연제 혼입률에 따른 저발열 콘크리트의 양생 온도별 기초물성평가란 논문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 논문은 국내 레미콘 8·5(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와 주 52시간 근무제도의 실행으로 작업 가능시간 감소에 따른 매스콘크리트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개발된 초지연제(콘크리트의 수화열 저감) 사용에 따른 콘크리트의 품질 변동을 확인했다.

 

최윤호(석사과정 3학기)군은 유기안료 농도를 이용한 동절기 초기 동해 피해 콘크리트의 깊이 진단이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신세준(석사과정 3학기)군은 ‘CBS-Dust를 혼화재로 사용한 고로슬래그 미분말 함유 고강도 콘크리트의 기초적 특성이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설명 : 4명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