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19 핀업 컨셉디자인 어워드’ 동상

 

[ 청주대, ‘2019 핀업 컨셉디자인 어워드동상 ]

산디과 이희준 학생, 물품 수송용 팔레트 고정에 따른 문제 해결


청주대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19 핀업 컨셉디자인 어워드(2019 PIN UP CONCEPT DESIGN AWARDS)’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 이희준 학생이 ‘2019 핀업 컨셉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김영현, 한예령 학생은 파이널리스트를 각각 수상했다.

 

이희준 학생의 ‘Trans Mutable Pallet’이라는 작품은 대량 화물 운송과 보관에 사용되는 팔레트를 랩핑(wrapping)이 필요치 않는 구조로 개선한 제품이다. ‘Trans Mutable Pallet’는 일반적이지 않은 물품 수송용 팔레트의 고정을 위해 사용되었던 비닐 사용 문제와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현재 ‘12년 연속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70여 점 이상 수상하고 있는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9 아태권역 세계랭킹 7’, ‘국내랭킹 1에 등극하며 외국에서 먼저 인정하는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차천수 총장은 산업디자인전공은 청주대학교를 대표하는 특성화전공으로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산업디자인전공이 학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디자인 명문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윤호 산업디자인전공 PD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이 이뤄낸 성과는 실현 가능성에 무게를 둔 창의적 문제 해결 방식의 프로젝트 수업과 특성화된 글로벌 수준의 교육과정, 교수와 학생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라며 올해부터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의 주관학과로 운영되어, 지식재산교육 특성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융복합분야의 도전을 통해 입지를 넓혀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문 전경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