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갤러리

  • HOME
  • 갤러리
  • 영상갤러리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2022 상상패션 런웨이 두 팀 최종 합격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가 ‘2022 상상패션런웨이’에 참가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베스트디자인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봉제장인(소잉마스터)들과 대학생들이 협업해 이뤄가는 전국 규모 패션 경선 무대 ‘2022 상상패션런웨이’ 패션쇼가 10월 5일 저녁 6시~8시 서울공예박물관에서 개최되었다.

KT&G 상상univ.가 주최한 상상패션런웨이는 지난 6월부터 전국 대학의 패션학과 학생과 패션모델을 꿈꾸는 20대를 대상으로 창신숭인 지역의 봉제장인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RGG팀(권소영, 이예림)과 3학년 82-SF팀 오예후, 오영택, 박혜선, 이나혜가 1차 디자인 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 면접심사, 3차 봉제장인과의 협업 심사과정을 거처 최종 13팀에 선정되어 패션쇼 무대에서 의상작품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번 2022 상상패션런웨이 패션쇼에서는 청주대 R.G.G팀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베스트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도에는 대상, 2018년도에는 특별상, 작년에는 장려상을 수상한바가 있다.

이번 행사는 의상 디자이너를 꿈꾸는 전국 대학생을 비롯해 패션모델을 지망하는 20대 청년들, 봉제장인(소잉마스터), 패션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전문가의 실무 교육과 인큐베이팅의 장으로 활용되었다.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학과장 정혜순교수는 우리학과는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기업 현장과 밀접한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현장과의 협업 경험을 하도록 하기 위해 공모전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방학 중에도 A&FD 아트앤패션 제자사랑교수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전공 교수님들이 참여하여 공모전에 참여 하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전국규모 공모전에서 많은 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전했다.